본문 바로가기

고향가든 :: 오리탕과 오리불고기만을 전문으로 해오는 오리집

by 넥스루비 2007. 3. 7.
- 토속음식: 고향가든
- Address: 경기 구리시 인창동 76-3
- Tel: 031-565-8653

고향가든은 1991년 문을 열어 오리탕과 오리불고기만을 전문으로 해오는 오리집이다. 독특한 오리요리 맛이 전혀 입에 낯설지 않아 많은 고객이 몰려 구리시에서는 손꼽는 별미집으로 알려져 있다. 주인 박종식씨는 능에서 조금 떨어진 사노리에서 오리사육을 시작한 것이 오리요리까지 손을 대게 됐다는데, 박씨 부부가 만들어낸 음식은 전혀 거부감이나 입맛이 설지 않아 노인이나 어린이까지도 맛을 즐기게 해준다.
우선 오리는 키우는 과정이 중요한데, 전혀 다른 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닭고기에 비해 보다 탄력 있고 부드러운 맛이 뛰어나다. 오리 한 마리를 통째로 잡아 살을 모두 발라내 양송이와 양파, 쪽파, 부추 등 야채를 듬뿍 넣고 즉석에서 무쳐 돌판에 구워주고, 고기를 다 먹고 나면 뼈를 푹 고아낸 육수에 탕을 끓여 몇 가지 밑반찬과 함께 본격적인 식사를 하도록 해준다. 어른 3∼4인이나 어린이를 포함한 4인가족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승용차]
* 워커힐호텔 뒷길을 따라가다 교문사거리에서 직진, 퇴계원 방면으로 직진하면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이 나온다. 여기서 좌회전하여 200m 정도 더 오면 동구능이 나오는데, 동구능 입구에 위치한다.
* 강남에서는 88도로를 타고 올라가 강남대교를 건너 직진 구리IC에서 내려서면 바로 동구능 주차장 앞에 닿게 된다,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강변역에서 교문리방향 1-1, 1-2, 9-2번 버스, 또는 청량리에서 202번 좌석버스를 타고 동구능 버스정유장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