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서귀포 칠십리축제 - 칠십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매력적인 이야기 본문

축제ㆍ체험/9월 축제

서귀포 칠십리축제 - 칠십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매력적인 이야기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9.08.22 13:06

9.27(금) ~ 29(일)

제주의 남쪽 서귀포는 또다른 애칭을 가지고 있다. 서귀포의 아름다움과 바다와 어우러진 그림같은 해안선의 비경을 표현하는 "칠십리"가 그것이다. 육천리 남짓한 중국의 만리장성도 매우 길다는 표현으로 "만리"라 하듯이 "칠십리"라는 명칭도 서귀포의 아름다움을 한마디로 함축하기 위한 표현이라 한다. 이러한 서귀포 "칠십리"의 생명력은 서귀포 시민들의 "칠십리"에 대한 무한한 자부심과 사랑으로 해마다 축제의 열기로 되살아난다.

칠십리축제는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여유로움을 즐기며, 색다른 문화를 만끽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축제입니다.

칠십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매력적인 이야기가 한 자리에서마나는 무대이자, 시대를 뛰어 넘고 시민과 관객이 하나되어 즐기는 신명나는 화합의 한마당입니다.

서귀포 칠십리축제는 칠십리의 전통을 되살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합니다. 자연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광, 서귀포 문화의 색다른 맛, 지역의 독특한 사람들이 발산하는 칠십리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칠십리는 풍광이우다!

칠십리의 천혜의 자연환경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뛰어난 풍광을 보여줍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모습 속에 찰나의 순간 마주하는 황홀한 풍경은 예술가들도 탐냈던 서귀포의 자랑거리입니다.

칠십리는 맛이우다!

칠십리의 마을들은 독특한 전통을 오롯이 이어왔습니다. 그 중 하나가 서귀포의 맛입니다.

과거 척박한 환경 속에 바다와 뭍을 오가며 억척스럽게 가족들의 생계를 꾸려나가야했던 어머니들의 지혜가 담긴 음식들은 오늘날 청정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을 탄생시켰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문화가 만나 새롭게 조명받는 전통음식에서 어머니의 정이 담긴 칠십리의 특별한 맛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칠십리는 사람이우다!

서귀포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습니다. 조상대대로 터전을 닦고 살아온 사람들, 각박한 도시 생활을 벗어나 새롭게 정착한 사람들,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잠시 머무르는 사람들이 서귀포 안에서 다채로운 인연을 맺으며 살고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사람이 보여주는 색다른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장에서 풍요로운 칠십리의 문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서귀포 자구리공원 및 시내 일원
  • Tel. 064-760-3946
  • 퍼레이드, 마당놀이 및 각종 문화 공연(체험) 등
  • www.i70ni.com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