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주컨트리클럽 :: 감동의 골프투어, 1시간 후엔 충무에서 해양레저

by 넥스루비 2007. 7. 12.
경남 진주시 진성면 상촌리

신설 골프장으로는 보기드문 최상의 입지 환경과 접근성, 여기에 초현대식 과학적 시스템을 과감히 도입한 진주 C.C.는 지난 95년 개장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경남 진주시 진성면 상촌리 산 1번지에 위치한 진주 C.C.는 지방화시대 최고의 맴버쉽 골프장으로서 서부 경남의 유일한 요람으로 부상 하였다.
진주 C.C.는 맴버쉽 정통클럽을 고집하는 차별화 정책을 모토로 323,299평의 부지위에 총 사업비 650억원을 투입하여 당장이라도 국제경기 개최가 가능할 정도로 완벽한 코스와 시설을 구비하여 남부지방 기존 골프장과 공사 준비중에 있는 많은 골프장들로부터 견학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전세계 60개국 200여개의 명문 골프장을 설계한 바 있는 미국의 Golf Plan사 회장이자 전설적인 디자이너 Ronald Fream이 심혈을 기울여 설계하고 용인 아시아나 C.C.를 건설한바 있는 금호개발이 자존심을 걸고 직접 시공한 최고의 명문 골프장으로서 타 72, 길이 6,315m의 챔피언 코스로 구릉과 계곡, 주변 환경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데 조금도 손색이 없다.

면 적 : 323,200
코스길이 : 6.315m, 타 72
골 프 장 : 18홀
특 징 : 양진디 조성, 전자유도식 카드, 야간 조명시설

- 골프 특징
진주 C.C. 사업부지를 관통하는 경전선 철로는 협곡 깁숙히 파묻혀 지연스럽게 프론트 9홀과 백 9홀을 구분하였으며, 간간히 들려오는 기적소리와 신설 골프장으로는 보기 드문 기존의 수림대가 코스를 감싸안아 숲속에 파묻힌 아늑한 원시적인 분위기는 그야말로 컨트리의 아련한 탈도시의 서정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각홀은 남강의 멋이 그대로 살아 움직이는 듯한 멋이 있다. 구릉과 계곡을 그대로 살리는 한편 주변 환경과의 완벽한 조화를 통하여 야성미를 갖추고 우아한 맛까지 곁들어져 있으며 또한 미국의 오거스타 내셔널 G.C.와 같이 365일 체계적인 코스관리를 위하여 코스관리체계를 전산화 하였고 4계절 푸른 잔디인 양잔디(Rye Grass)와 중앙 컨트롤 및 헤드인 이리게이션 시스템 (Head in Irrigation System)을 도입 하였다. 특히 12~18번 홀에 설치된 라이트 시설은 1일 약 2시간의 플레이 시간연장이 가능해 플레이어들의 여유 있는 라운딩과 야간 경기의 색다른 감동을 맛보게 한다.
또한 홀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여 지루함을 배제하는 등의 세심한 배려와 국제규격인 원그린제 홀을 채택하여 정통 코스를 고집하였으며 4~5개의 티그라운드에서 공략의 난이도와 공략 방향의 선택도를 높힌 것도 이채롭다.
울창한 주변 숲속에 에워싸여 대담하게 펼쳐놓은 14번 미들홀(410m 파 4)과 티에서 그린까지 이어지는 벙커군의 모래바다를 연상시키는 절묘한 16번 숏홀(135m 파3)은 상호대조를 이루어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진주 C.C.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코스이다.
한편 탁트인 시야를 통해 18개 홀을 마치 파노라마 처럼 관망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는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중후한 동양미를 가미한 초현대식 건축 기법으로 세워져 골퍼들에게 품격있는 휴식 공간으로 새로운 경지를 더해주고 있다.
진주 C.C.의 또다른 자랑거리는 국내 최초로 최첨단 자석식 리모트 콘트롤 골프카트 도입이다. 훼어웨이와 카트전용로를 동시에 자동주행하여 기존의 카트가 주던 불편함을 보완, 보다 근접한 캐디 서비스를 가능케 함으로서 7,8분 인터벌로 여유있는 경기가 가능하게 하였다.


[승용차]
진주 C.C.는 남해고속도로 진성 I.C.를 지나서 남으로 2km 지점, 진주시 및 진주 공항에서 15분, 마산 창원에서 30분, 부산에서는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98년 개통예정인 진주-대전간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대전권도 2시간대로 가능하다. 서울에서도 항공편으로 진주공항을 통하여 셔틀버스를 이용 할 경우 1시간 30분이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여 교통이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대중교통]
진주 C.C.와 불과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국내 최초의 해양레저타운인 충무마리나리조트 (금호개발, 경남 통영 소재)와의 이용 제휴를 통하여 골프와 콘도 (272실), 요트(20척)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상품을 운영중에 있으며, 진주 C.C.와 충무마리나리조트간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회원 서비스에 배려를 기하고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