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밀 바지락 칼국수 :: 화성군 일대 갯벌의 싱싱한 바지락을 이용한 칼국수전문점

by 넥스루비 2007. 4. 2.
- 토속음식: 우리밀 바지락 칼국수
- Address: 경기 안산시 북동 1855-42
- Tel: 032-884-9083

우리밀칼국수집은 횟집 일색인 곳에서 오히려 색다르게 칼국수를 내는 집이다. 그래서 인지 관광객들이나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았고, 이후 칼국수 맛에 반한 손님들이 자꾸 늘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이곳 칼국수 맛의 비결은 밀가루를 100% 우리 밀만을 써 국수사리가 유난히 구수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지락 고장인 화성군 일대 갯벌의 싱싱한 바지락을 넉넉히 넣고 육수도 바지락을 삶아 미리 뽑아놓은 국물을 쓰는데 담백하면서 부드럽 시원하다. 손님상에 낼 때는 2∼3인분 그릇과 3∼4인분 그릇,5∼6인분 그릇으로로 나누어 커다란 대접에 떠놓고 각자 알맞게 덜어내 먹는데, 커다란 그릇에 하나 가득 담겨 나와 푸짐하고 실속있다. 칼국수 외에 해물파전, 조개탕, 맛조개탕, 낙지볶음 등 별미 요리를 곁들일 수 있다. 더욱이 이웃에서 식수를 길어갈 정도로 마을 안에서 유일하게 수질이 맑고 뛰어난 지하수가 솟아나 음식 맛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이다.



[승용차]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월곳 IC로 나와 오이도방향으로 들어와서 시화방조제를 지나면 시화주유소가 나온다. 시화주유소에서 700m정도 더 오면 우측에 위치. 좌측에 갈대밭이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