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천칡냉면 :: 무공해 환경에서 아침이슬을 먹고 자라나는 칡

by 넥스루비 2007. 6. 26.
- 토속음식: 유천칡냉면
- Address: 경기 김포시 감정동 504-1
- Tel: 031-998-6770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유천 칡냉면집은 옛 선열의 숨결과 우리 고유의 맛이 살아 넘치는 곳이다. 인간의 발길이 닿지않은 대자연의 숲속, 다량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흙과 무공해 환경에서 아침이슬을 먹고 자라나는 칡은 말 그대로 우리 모두에게 건강식품으로 소문나 있다.

현재 전국 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해 두고 있으며 "KBS 6시내고향", "MBC 고향은 지금", "KBS2 체험 삶의 현장"에서 방영할 정도로 장안에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유천칡냉면 김포점은 지난 3월 31일 개업이래 1주일 가량은 하루 손님 수백여명이 찾아 손님을 미처 맞이하지 못하는가 하면 음식재료가 부족할 정도였다고 한다.

중봉산자락아래 지하암반수의 샘물은 유천물냉면의 독특한 육수물을 만들어 내기에 충분하며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을 내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그리고 비빔냉면의 갖은 양념은 면을 더욱 쫄깃쫄깃 하고 맛을 더욱 감미롭게 해준다. 또한 쫀듯쫀듯하고 담백한 부추전은 물냉면, 비빔냉면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한결 맛을 더해준다. 이밖에 물만두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듯 하고 왕만두도 준비되어 있으며 특별히 취학전 어린이들에게는 냉면이 무료이다. 식후엔 야외에 편의시설로 야외골프장(퍼팅 4홀, 스윙 2타석)이 마련되어 있어 골프도 즐길 수 있다.



[승용차]
김포 130번 종점, 감정초등학교옆에 위치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