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난매운탕 :: 소양강 계류에서 양식하는 산천어를 상차림에 올려주는 곳

by 넥스루비 2007. 3. 15.
- 토속음식: 별난매운탕
- Address: 경기 고양시 일산구 풍동 426-5
- Tel: 031-916-7070

산천어는 무리의 신변안전을 위해 보초까지 세우는 영리한 물고기로 규조류나 곤충을 잡아 먹는 육식성이다. 예로부터 중국은 신선이 먹고 일본은 노약자의 약으로 쓰며 우리는 정력제로 먹었다는 산천어는 워낙 신경이 예민하여 양식이 되지 않았으나 최근 송어와의 교배로 신종 산천어를 식탁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일산 별난매운탕에 가면 주인이 직접 소양강 계류에서 양식하는 산천어를 상차림에 올려준다. 송어보다 육질이 단단하여 씹는 맛이 꼬득꼬득한데 비린내가 전혀없고 은은한 향이 나는것이 쉽게 접할수 없는 맛이다. 뒷맛이 깔끔하고 담백하여 회를 못먹는 사람도 도전할만하다. 산천어튀김과 치어로 만든 세꼬시도 별난 맛이고 구수한 맛을 가진 매운탕은 또하나의 별미다.



[승용차]
서울 - 장항IC - 뉴코아백화점 - SK주유소 조금 못간 지점에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