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덕산 - 호반의 도시 춘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산

by 넥스루비 2007. 8. 9.
가덕산은 해발 858m로 경기도에서 가장 큰 봉우리인 해발 1,468m의 화악산에서 동남쪽으로 뻗은 능선이다. 몽덕산과 북배산의 능선 중간에 있다.
가 덕산 정상에는 수백 평에 달하는 억새밭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정상에 올라서면 서북쪽으로 화악산이 펼져져 있다. 남쪽으로는 목동평야와 북배산, 계관산 너머 삼악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줄가차게 펼쳐져 있다. 정상의 동쪽으로는 의암호를 비롯 춘천호가 있는 호반의 도시인 춘천이 한 눈에 조망된다.

가덕산은 계관산, 북배산, 몽덕산과 더불어 네 개의 산을 연결하여 등산하는 유명한 종주코스이다. 이 능선에 구축된 등산길은 넓게 길이 잘 뚫려 있고 굴곡이 심하지 않아 겨울철 능선 종주산행지로 적격이다.

◇ 승용차
● 자가용
* 구리시 - 46번 국도(춘천 방향) - 청평 - 가평 - 363번 지방도(목동 방향) - 목동(북면) - 147번 지방도(화악리 방향) - 중간말
* 경춘국도 이용, 가평 시내로 진입한 후 목동 3거리에서 직진,화악리 윗홍적 마을로 간다.

● 도로 안내
구리시 -> 46번 국도(춘천 방향) -> 청평 -> 가평 -> 75번 국도(목동 방향) -> 목동(북면) -> 341번 지방도(화악리 방향) -> 중간말 ◇ 대중교통
● 시외버스
상봉터미널 -> 가평행(직행) -> 북면 화악리방면(시내버스 1일 5회)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