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맞이고개 - 가장 아름다운 월출을 볼 수 있는 곳, 해운대 달맞이언덕

by 넥스루비 2007. 8. 19.

부산 해운대구 중1동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서 보는 월출은 금강산 등과 더불어 대한팔경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비경이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지나 송정해수욕장으로 넘어가는 와우산 중턱에 있다. 푸른 바다와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 곳이다.

이 고개를 지나는 일명 달맞이길은 15번 이상 굽어진다고 하여 '15곡도'라고 불린다. 봄이면 길 양쪽으로 벚꽃이 만개하여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달맞이 고개에는 자연석으로 만든 동산비를 비롯 정자, 해월정, 시계탑 등이 있다. 이 동산비는 지난 1983년 7월 30일 달맞이 길 중에서도 일월출광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에 건립됐다. 기단부와 비신으로 이루어져 있고 비신의 앞면에 <달맞이 동산>이란 글씨가 음각되어 있다. 비 뒷면에는 춘원 이광수 선생의 <해운대에서>라는 시(詩)가 국전 초대작가 고동주의 글씨로 새겨져 있다. 주변에는 분위기 있는 까페, 음식점, 호텔 등도 있다.

※ 부산 팔대(八臺)
① 의상대 ② 오륜대 ③ 태종대 기암 ④ 몰운대 ⑤ 신선대 ⑥ 강선대 ⑦ 겸효대 ⑧ 해운대

송월정
송월정 by 엔디미온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by 엔디미온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부산관광그랜드세일 : 여행의 기쁨과 쇼핑의 즐거움 그리고 다양한 축제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곳! 쇼핑,음식,숙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산 쇼핑 관광축제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