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국립현대미술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립미술관 본문

문화ㆍ행사/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립미술관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8.07 00:09

경기 과천시 막계동 산 58-1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립미술관으로서 한국 근·현대 미술의 흐름과 세계미술의 시대적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1910년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미술작품 3,600점을 체계적으로 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은 청계산을 배경으로 한 1만여 평의 야외조각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등과 인접해 있어 가족끼리 나들이 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미술관 전경이 매우 수려하기로 이름 나 있으며 운치 있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마련돼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다. 전시실의 햄프코아에는 1,003개의 모니터로 구성된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다다익선)가 자리잡고 있고, 한국화, 양화, 조각, 공예, 서예, 사진 등 6개의 상설 전시장과 야외 조각장, 기획전시실이 있다.
자료실과 도서실, 최첨단 음향안내시스템 등 국제적인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며, 대규모 전시회를 자주 개최한다. 또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미술관 문화학교강좌가 개설되며, 방학기간 중에는 학생을 위한 미술강좌와 교사미술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승용차]
서울대공원 휴게소 앞의 대형 주차장 옆으로 난 다리를 건너 서울랜드 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대중교통]
지하철 과천선(4호선과 연결) 대공원역 하차, 걸어서 30분 거리.
순환버스 이용 가능. 사당역에서 16번 시내버스를 타도 된다. 서울대공원 입구에서 미술관까지 가는 무료셔틀버스는 20분간격으로 출발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