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포동 BIFF광장과 극장가 - 남포동 부영극장에서 충무동 육교에 이르는 400여m 도로를...

by 넥스루비 2007. 9. 21.

BIFF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의 중심무대인 부산시 중구 남포동, 충무동 일원이다. 우리나라 영상문화의 저변확대와 새로운 문화관광명소로 새단장하여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남포동 부영극장에서 충무동 육교에 이르는 400여m 도로를 "스타의 거리"와 "영화의 거리"로 나누어 연차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먼저 부영극장에서 대영극장간의 175m를 "스타의 거리"로 단장하여 매년 수상자의 손·발을 찍은 동판과 참가작품의 이름을 새긴 동판을 광장 바닥에 깔고 있다. 광장의 바닥에는 출입구 4개소와 중앙에는 별 문양의 화강석과 동판, 인조대리석이 깔려있다. 또 부영극장쪽 입구에는 국제영화제 상징 아치와 현대적 감각을 지닌 조명등과 느티나무가 어우려져 운치를 더해준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이곳을 "영화의 거리"로 정비하여 명실상부한 영화메카로 자리잡게될 것이다.

BIFF광장 주변에는 국제영화제의 주무대가 되는 개봉극장으로는 국도극장, 부산극장, 대영시네마, 부산시네시티, 아카데미극장, 은아극장 등이 남포동에서 충무동 육교에 이르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시민들이 평소에도 많이 찾는 곳으로 바로 시네마천국이다. 개봉극장이 한곳에 밀집되어 있는 곳은 아시아는 물론 유럽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곳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곳이다.

부산관광그랜드세일 : 여행의 기쁨과 쇼핑의 즐거움 그리고 다양한 축제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곳! 쇼핑,음식,숙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산 쇼핑 관광축제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