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천대학 도서관 - 교육목표 달성과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 전개에 적극 참여.지원

by 넥스루비 2007. 8. 7.
대전 서구 복수동 혜천대학 산 15-3번지

도서관은 본 대학의 교육목표 달성과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 전개에 적극 참여.지원하고 대학 구성원의 교육 및 연구활동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각종 연구조사에 봉사함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본 도서관은 혜천관에 위치하고 있으며,3,800여평의 면적에 1,200석의 열람석과 212,000여권의 일반도서와 참고도서, 정기간행물 및 대학논문집, 외국 도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료들을 보유하고, 모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실 소개
참고열람실 및 정기 간행물실 : 연구 조사를 위한 자료 및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각종 참고도서, 학술. 교양잡지, 논문집,요람, 신문등의 자료를 소장하고 개가제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대출은 금하며 실내에서만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무인복사기를 설치하여 복사서비스를 하고 있다.
대출실 : 각 학과의 교과과정과 관련된 학술도서와 일반 교양도서들을 소장하고 개가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바코드 시스템으로 대출-반납 업무를 하고 있다.
*자료의 검색 :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의 소장유무나 소장 위치를 알고자 할 때 도서관 자료 검색용PC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용 PC 이용 : 도서관 자료에서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정보 검색을 위하여 설치한 것으로, 이용시간은 09:30~17:30(동절기 16:30까지)이며, 도서관 2층 종합정보 자료실 내에 설치되어 있다.
*희망도서 구입신청 :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가 없을 때에는 대출실의 희망도서 신청서나 자료검색용 PC의 도서신청코너에 원하는 도서의 서명, 저자, 출판사 등을 기재하면 수시로 점검하여 구입 의뢰한다.
*신착도서 안내 : 분류 및 정리가 완료된 신착도서는 서가배열을 한 후 그 도서에 대한 리스트를 도서관 전용게시판에 일정기간 동안 게시한다.
*타 도서관 이용 : 타도서관 소장자료를 열람하고자 할 때에는 도서관 사무실에서 "도서관자료이용협조의뢰서"를 발급받아 이용을 원하는 도서관에 제출하면 도서관 상호대차 제도에 의거하여 타도서관 자료의 이용이 가능하다.
*도서관 이용시 지켜야 할 사항 : 항상 조용하고 정숙하게 행동하여 타 학우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도서관 자료는 여러 학우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유의 재산이므로 분실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소중히 취급한다. 종합정보자료실 이용시 책가방, 책등의 소지품은 출입구 옆의 소지품 보관대에 맡기고 입실하며, 개인 귀중품은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자유열람실 이용시 좌석을 독점하는 것을 금하며,실내에서 잡담을 하거나 음식물을 먹지 않도록 한다. 인터넷 검색 PC 이용시 설정되어 있는 기본 내용을 변경하거나 손상 시키지 말며, 소중히 다루도록 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