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란만 - 청정해역의 대명사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남 고성군 고성읍

고성군 하이면의 상족암군립공원을 둘러본 후 자란만을 따라가면서 드라이브를 하는 맛은 일품이다. 사시사철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자란만 바다를 통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란만은 우리나라 청정해역의 첫째로 꼽힌다. 자란섬을 위시해 만아섬, 육섬, 목섬, 밤섬, 보리섬이 해안선을 따라 늘어서 있고 괴암섬, 누은섬, 소치섬, 아랫대구섬, 윗대구섬 등이 자란만 입구에 도열해 있다. 큰 바다에서 움푹 들어온 곳이라 호수처럼 잔잔하고 안온해서 여행자들을 푸근하게 감싼다.

해안도로는 하이면, 하일면, 삼산면을 연결한다. 여명에 길을 달리다 작은 포구들을 지나면서 만나는 일출장면은 장관이다. 자란섬이 인접한 임포항에서는 새벽경매를 구경할 수 있다. 도로변 해안은 절경에 비해 유명세를 덜 타는 곳이지만 삼산면의 포교마을은 낚시꾼들 사이에선 꽤 알려진 곳이다. 일본으로 수출되는 하모(갯장어)가 많이 잡히는 포교마을엔 하모요리를 먹으려는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다. 하모는 주로 회로 먹는데 구이나 살짝 데쳐 먹기도 한다.

[승용차]
● 남해고속도로 사천IC ⇒ 3번 국도 ⇒ 삼천포항 ⇒58번 지방도 ⇒ 상족암군립공원 ⇒ 하일면 ⇒ 임포마을 ⇒ 삼산면 장치리 ⇒ 미룡리 ⇒ 삼산초등학교 ⇒ 포교마을
남해안고속도로 서마산IC ⇒ 고성읍 ⇒ 1010번 지방도⇒ 삼산초등교 ⇒ 포교마을

[대중교통]
● 고성읍에서 포교마을행 버스 하루 4회 운행.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