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두천시립도서관 - 시민의 정서함양과 양질의 정보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는 도서관

by 넥스루비 2007. 8. 7.
경기 동두천시 상패동 54-1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동두천 시립도서관은 최고의 정보자료, 최상의 열람분위기, 시민의 문화수준 향상 이라는 운영방침을 가지고 동두천시민의 정서함양에 앞장서고 있는 도서관이다.
도서관의 층별 현황을 살펴보면,
아동자료실(1층) : 모든 주제의 아동도서와 신문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열람, 대출이 가능하다.
연속간행물실(1층) : 전문잡지, 일반교양지를 비롯하여 취업을 위한 수험서, 각종 신문을 비치하여, 다양한 생활상식 및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자료실(2층) : 모든 주제의 일반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열람, 대출이 가능하다.
참고열람실(2층) : 조사, 연구활동을 위한 법령집, 백과사전, 논문집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자료는 자료실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다.
일반열람실(3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동두천 시립 도서관에서는 시민에게 편안하고 유익한 휴식공간을 제공코자 매월 2회 토요가족극장을 운영하여 무료 비디오 상영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문화교실에서는 영어교실, 일어교실, 종이접기교실, 아동독서지도, NIE교실, 주부노래교실, 바둑교실 등을 관내 아동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독서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관내 초등학생 도서관 현장학습을 실시하며, 관내 군부대에도 도서대출을 확대 실시 하고 있다. 또한 독서토론회(주부독서회,학생독서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립도서관 소식지를 발행하여 정보화시대에 맞게 시민에게 도서정보 및 문화행사를 알려주고 있다.
이렇게 동두천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의 정서함양과 양질의 정보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자료를 확보하고 다양한 문화교실 운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종합정보.문화.교육센터의 요람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효울적인 도서관리를 위해 도서관리 전산화 사업을 추진중이며 시민에게 간소하고 편리한 대출서비스, 자유로운 도서검색, 인터넷 전용 PC 사용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코자 노력 하고 있다.



[대중교통]
시내버스 51, 52번을 이용하여 도서관앞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