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칠갑산 장승문화축제 : 전국의 장승이 청양으로 다 모인다! 청양, 칠갑산 특성 및 전통문화 체험중심 참여형 축제

by 넥스루비 2019. 3. 25.

4.13(토) ~ 4.14(일)

제20회 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청양군 대치면 장곡리 장승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벚꽃 개화시기와 맞물린 이번 축제는 전국 제일의 청정성을 자랑하는 청양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봄의 향연을 선물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는 ‘전국의 장승이 청양으로 다 모인다’라는 주제로 사라져 가는 전국 지역별 장승조각가들이 지역 장승의 모습을 색다르게 표현해 관광객들에게 더욱더 흥미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칠갑산 장승의 특색을 살리고 청양의 자원을 결합시켜 차별화된 행사로 치러지며 세부 행사로는 칠갑산 장승대제, 행복 힐링 건강 걷기 대회, 전국 장승조각가 초청 시연 및 소형장승 깎기 대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마을 장승제 시연, 장승 혼례식, 마당놀이, 웃다리농악 공연과 소원문 장승달기, 추억의 학교체험, 한복체험 등의 즐길 거리와 산야초 김밥 싸 먹기, 시래기밥 비벼먹기, 푸드트럭 운영 등으로 특색 있는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양은 한국 장승의 본거지로써 자리 매김하고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이 행사를 민속문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함은 물론 백제권개발 등과 연계한 칠갑산관광자원의 개발로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여 지역특성을 살린 국제적 행사로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매년 4월 중순에 칠갑산장승공원에서 개막식을 비롯 칠갑산장승대제, 대형장승 및 솟대세우기, 장승깎기시연, 장승제시연, 창작장승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칠갑산장승문화축제는 민족정신의 산실로 자리매김 되어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찾는 세계적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축제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