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한산모시문화제 : 천오백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장 본문

축제ㆍ체험/6월 축제

한산모시문화제 : 천오백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장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9.05.28 13:47

6.7(금) ~ 6.10(월)

서천의 특산품인 한산모시를 알리기 위한 행사의 하나로 98년에 한산모시문화제로 명칭이 바뀌었다.

한산 세모시는 섬세할 뿐 아니라 단아하고 청아한 멋이 있어 모시의 대명사로 불리우며 충남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인체에 해가 없는 자연 그대로의 천연섬유로 백옥같이 희고 우아하며, 잠자리 날개처럼 섬세하고 가벼워 여름철 옷감으로 으뜸이다. 

충남 서천군의 대표 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하는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2019년도 대표 문화관광축제 ‘무주반딧불축제’와 ‘문경찻사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비롯해 최우수 축제 7개, 우수 축제 10개, 유망 축제 21개 등 19년 문화관광축제 41개를 선정해 31일 발표했다.

한산모시문화제는 축제를 통해 군민화합을 다지는 한편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인 한산모시의 우수성과 역사성, 전통성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문화제의 본질을 살린 것이 이번 유망축제 선정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한산모시문화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위상을 알리는 것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해외홍보 및 마케팅 혜택과 예산지원 등을 받게 된다.

한산모시문화제 담당자는 “제30회 행사를 앞두고 새롭게 한산모시문화제가 우리나라의 대표 축제로 재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본질을 강화해 한산모시문화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 바람에서 바람으로’ 라는 주제로 2019년 6월 7일부터 10일까지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한산모시관
  • Tel. 041-951-4100
  • www.hansanmosi.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