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산모시문화제 : 천오백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장

by 넥스루비 2022. 6. 2.

6.10(금) ~ 6.12(월)

서천의 특산품인 한산모시를 알리기 위한 행사의 하나로 98년에 한산모시문화제로 명칭이 바뀌었다.

한산 세모시는 섬세할 뿐 아니라 단아하고 청아한 멋이 있어 모시의 대명사로 불리우며 충남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인체에 해가 없는 자연 그대로의 천연섬유로 백옥같이 희고 우아하며, 잠자리 날개처럼 섬세하고 가벼워 여름철 옷감으로 으뜸이다. 

 

충남 서천군의 대표 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하는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2019년도 대표 문화관광축제 ‘무주반딧불축제’와 ‘문경찻사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비롯해 최우수 축제 7개, 우수 축제 10개, 유망 축제 21개 등 19년 문화관광축제 41개를 선정해 31일 발표했다.

한산모시문화제는 축제를 통해 군민화합을 다지는 한편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인 한산모시의 우수성과 역사성, 전통성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문화제의 본질을 살린 것이 이번 유망축제 선정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한산모시문화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위상을 알리는 것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해외홍보 및 마케팅 혜택과 예산지원 등을 받게 된다.

한산모시문화제는 과거부터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았던 서천군 한산면에서 생산된 한산모시의 우수성과모시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리는 문화제입니다.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한산모시관
  • Tel. 041-951-4100
  • www.hansanmosi.kr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