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길도(甫吉島) - 시인이 꿈꾸던 낙원

by 넥스루비 2007. 8. 7.

보길도(甫吉島)는 해남반도 남단으로부터 남으로 12km즘 되는 거리에 있고 섬 자체가 하나의 자연공원으로 일년 내내 활엽 상로수림이 산 전체를 덮고 있다. 행정 구역상으로는 전라남도 완도군 보갈면에 속하며, 최고봉인 적자봉(435m)을 중심으로 하여 동쪽에 광대봉(311m), 서쪽에 망월봉(364m) 등 산지로 둘러 쌓여 있으며, 섬 중앙 부용동쪽에 저지대가 형성되어 있다.


난류의 영향으로 온난 해양성 기후이며, 1월 연평균 기온이 영상 0.1℃, 8월 평균 기온이 25.3℃이며, 연강수량은 1,398mm이다.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어획되는 보길도의 특산물로는 도미, 농어, 멸치 등이 있으며, 싱싱한 전복과 소라 등이 관광객의 입맛을 돋군다. 또한 보길도에는 고산 윤선도 유적지(사적 368호), 망끝전망대(일몰전망), 예송리, 중리,통리해수욕장 등 다양하고 풍부한 천연 관광자원들이 산재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보길도 관광 예약은 www.bogildo.com 을 이용하여 보시길... , 끝으로 보길도를 여행하려면 해남 땅끝마을과 완도에서 운항하는 훼리호를 이용하면 된다.

## 참 고 ##

선박출항시간과 승선비는 계절에 따라 변경, 여름 휴가철에는 증편 수시로 운행.
보길도행 여객선명 : 해광훼리호, 바람따라호, 소안훼리호, 대진호

바람따라호를 제외하고 나머지 여객선은 타고 오시는 차량을 승선(훼리호)

땅끝(토말,갈두)과 화흥포에서는 광주 직행버스, 완도읍에서는 서울,부산 직행버스와 제주행 카페리호있음. 운임은 중고생 10%, 경노 20%, 소아 50% 할인.

[승용차]
● 승용자(서울 출발)
서울→유성 IC→광주비아 IC→나주방향 13번국도→영암→해남→ 해남읍 13번국도→ 방축삼거리 도착→ 바다쪽우회전→땅끝도착

● 승용자(부산 출발)
부산→진주→광양→순천→벌교→장흥→강진→용월→북일면→남창→완도읍

** 보길도행 훼리는 완도와 땅끝두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 기차
* 서울역 : 호남선(광주) → 광주역 도착 → 걸어서 시내버스터미널 → 완도직행
* 부산역 : 경전선(광주) → 광주역 도착 → 걸어서 시내버스터미널 → 완도직행

● 고속버스
* 서울에서 : 호남고속버스터미널. 서울 → 완도 6시간소요
* 부산에서 : 부산 → 완도 5시간 30분 소요
* 광주에서 : 시내버스터미널 광주→완도직행 2시간 20분 소요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