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소병대도 - 거제도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해금강의 절경이 시작되는 곳..

by 넥스루비 2007. 8. 7.
남부면 저구리를 지나 명사해수욕장에서 여차(은행나무침대 영화촬영지)로 가는 해안가에는 대병대도, 소병대도 등 아기자기 한 섬들이 넘실대는 푸른 물결 속에 한 점의 구름처럼 모여있다.

여차마을로부터 산 비탈을 깍아 만든 비포장길을 따라 가면서 펼쳐지는 풍경은 실로 감탄사를 연발하지 않을 수 없는 장관이 펼쳐진다. 날씨가 조금이라도 기온의 차이를 보이면 글자그대로 물안개가 피어올라 섬허리를 감싸 안는 장면은 참으로 혼자 보기에는 너무나 아름다운 광경이다.

거제도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해금강의 절경이 시작되는 이곳은 반드시 방문할 것을 권하고 싶다. 7월의 푸르디 푸른 쪽빛 바다를 가슴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대소병대 전망 포인트 : 대소병대도를 바라보는 가장 좋은 포인트는 홍포마을에서 여차마을로 접어드는 비포장도로 옆 숲 길이다. 보통 여차 까마귀재에 있는 전망대에서 대소병대도를 보지만, 너무 멀리 보여서 푸른 바다 위에 춤추는 듯한 섬의 아름다움을 진하게 느낄 수 없다.


[승용차]
● 신거제대교→KT수련관→탑포→저구→다포→홍포→여차

● 신 거제대교→사곡삼거리→거제면→동부면→탑포 →저구→다포 →여차

● 신 거제대교를 지나 둔덕방면으로 오실 경우 거리는 약 10여분 더 소요예상되나 해안선을 따라오는 코스의 주변 경치는 좋음

● 14번 국도를 따라오는 일주코스(신현 → 고현 → 장승포 방면)는 소요예상시간 약 2시간 이상이나 드라이브코스로는 최적임

● 서울/대전 지역 : 경부고속도로→구미고속도로→마산IC→통영→거제도

● 광주/전주 지역 : 남해고속도로→사천IC→고성→통영→거제도

● 부산/울산 지역 : 부마고속도로→마산IC→통영→거제도

[대중교통]
● 유람선
* 해금가해양공원(도장포, 55-632-8787)) : 도장포→해금강→우제봉→색암말→대-소병대도→매물도(요금 11,000원)

* 해금강유람선(055-633-1352) : 해금강→우제봉→색말암→병대열도→매물도(성인 16,000원, 소인 8,000원)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