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부산경남경마공원 :: 주말 가족 나들이에 좋은 곳 본문

국내여행지/테마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 :: 주말 가족 나들이에 좋은 곳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 10. 12. 17:52

Address: 경남 김해시 장유면 수가리 810-1번지 / 부산 강서구 범방동 152
Tel: 051-901-7114

KRA 부산경남경마공원 10/20(토)~21(일), 27(토)~28(일) 4일간 2007 가을문화 축제 개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은 오곡백과가 무르익고 오색단풍의 향연이 펼쳐지는 가을을 맞아 오는 20(토)~21(일)/27(토)~28(일), 4일간 경마공원 일대에서 전시, 공연, 음악 등 문화행사를 맛볼 수 있는 2007 가을문화 축제를 개최하여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가을의 향기를 듬뿍 안겨줄 예정이다.

먼저, 이색적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경마공원 곳곳에서 열린다.
인디언 전통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월드뮤직 페스티벌’과 클래식을 현대적인 음색으로 연주한 ‘퓨전색소폰 앙상블’, ‘닥터스 빅밴드 공연’ 등이 관람대 옆 승리의 광장 상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여기에 강력한 비트의 음악과 함께 펼치는 ‘비보이 배틀 댄스’, ‘복고댄스 경연대회’, 게임과 함께 즉석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도전! 경마 기네스’,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는 ‘보고댄스 경연대회’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다.

가족과 연인들이 가을의 정취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과거에 한해 풍년을 기원하고 경축의 의미로 만들었던 ‘솟대’를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볼 수 체험행사가 행사기간 내내 진행된다. 짚풀 공예 체험, 거리화가들의 캐리커처 그리기, 뻥튀기 시연, 붕어빵 맛볼 수 있는 ‘추억의 장날’,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들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을문화축제의 대미는 28(일) 15시부터 펼쳐지는 ‘경마공원 슈퍼콘서트’가 그 주인공. FT 아일랜드, 씨야, 바다, 윤태규 등 국내 인기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열정의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슈퍼콘서트는 아동 동반한 가족뿐만 아니라 젊은층에 고품격 콘서트의 진수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경마공원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다.
무료 음료시음회, 카페라떼 &먹거리장터, 환경사진전, 우리 가족 건강검진 코너가 행사기간동안 운영되고 경마공원에서 만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승마체험, 꽃마차, 말사랑체험, 국내최대 인라인코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장에서는 자전거와 돗자리,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해 마음껏 즐길 수도 있다.

흔히 가을을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부른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가을, 시원한 정자에 자리를 잡고 앉아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슈퍼콘서트가 준비된 경마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보라. 의미 없이 흘러가는 시간을 오래 기억될 예쁜 추억으로 바꿀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경마일에는 입장료를 받지만 공휴일에는 경기가 없기 때문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공간이 너무 넓어 주차장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내부에 음식점, 편의점 등의 시설은 부족하니 간단한 소풍 도시락을 만들어 찾아가면 좋다. 그리고, 유아, 어린이들을 위하여 자전거는 무료로 대여 해 준다. 자전거를 무료로 탈 수 있는 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어렵다.

몇일전에 2007 여름밤 축제에 놀러 갔는데,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놀이가 많아서 기뻤다. 보트 타기, 말타기, 물풍선 받기, 물분수대, 미니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었다. 어떤 체험이든 참석하여 열심히 하면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크레파스, 색연필) 등 선물을 주었다. 문구점에서 약 3,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멋진 선물이였고, 애들이 너무 좋아했다. 그리고, 생맥주를 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땡볕에 시원한 맥주를 그것도 야외에서 즐길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어 나도 와이프도 즐거웠고 애들도 좋아 했다.



애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 놀이 기구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고, 봄이면 꽃들이 만발할 산책로도 만족스럽다. 찾아올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가족끼리 하루 휴식을 하기에는 아주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부산 시내에서 동서고가를 이용하여 서부산 톨게이트를 통과하여 바로 가락IC로 나가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대중교통]
- 부 산(하단역 3번 출구) : 7번·7-1번, 220번(좌석버스)
- 강서구청 : 7-2번(강서구청 → 경마공원 → 세산 삼거리)
- 김해(장유) : 220번(좌석버스, 장유온천에서 출발)

[자가용]
- 창원 : 장유방향 국도(창원터널) → 남해고속도로(서부산 방면) → 가락IC에서 진해·녹산 방면으로 좌회전 후 약2㎞ 직진 → 경마공원(약 30분소요)
- 진해 : 2번 국도(부산방향) → 녹산동에서 우측으로 나와 약 200m 가다가 U턴한 후 58번 국도를 타고 가락IC 방면으로 직진 → 경마공원(약 20분소요)
- 진주·마산 : 남해고속도로(서부산 방면) → 가락IC에서 진해·녹산 방면으로 좌회전 후 약2㎞ 직진 → 경마공원  (진주 : 약 90분소요, 마산 : 약 40분소요)
- 대구
ㅇ 구마고속도로(마산방면) → 남해고속도로(서부산 방면) → 가락IC에서 진해·녹산방면으로 좌회전 후
   약2㎞ 직진 → 경마공원(약 90분소요)
ㅇ 新대구부산고속도로 → 대동IC → 동 김해IC에서 나와 좌회전 → 김해경찰서 방면으로 직진
   → 삼성생명 네거리에서 좌회전 → 가락IC 방면으로 직진 → 경마공원(약 70분소요)
ㅇ 新대구부산고속도로 → 대동IC → 김해공항 방면 → 서부산IC(마산 방면) → 남해고속도로(마산 방면)
   → 가락IC에서 진해·녹산 방면으로 좌회전 후 약2㎞ 직진 → 경마공원(약 70분소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