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젊은연극제 : 도전하는 젊음! 미래를 밝히는 청춘!

by 넥스루비 2016. 6. 14.

6.13(월) ~ 7.3(일)

해마다 젊은연극제는 대학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패기 넘치고 참신한 신진예술가들의 등용문이 되면서, 현장과의 교두보 역할을 꾸준하게 해오며, 상상력과 창의성이 넘쳐나는 젊은 대학 예술가들의 연극 축제의 장으로 오랜 역사동안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올해는 "도전하는 젊음!, 미래를 밝히는 청춘!!" 라는 주제슬로건을 정하고 연극이 지닌 본래의 사회적 참여정신과 본질적 실험정신을 청년들이 공연예술의 혼으로 불러일으키고, 연극의 힘으로 새로움을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총 45개교의 대학의 연극영화계열 학과들이 2016년 6월 13일~7월 3일 기간 동안, 대학로예술극장 3관 외 총 9개 극장에서 다채롭고 혁신적인 작품들도 펼쳐지게 된다. 

특히나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 24회 젊은연극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작하는 <2016 원로연극제>와 협력하여, 그야말로 젊은청년예술가와 원로예술가들의 신구(新舊)의 만남을 이뤄 더욱더 미래를 밝히는 등불로서의 젊은연극제를 준비하였다. 과연! 올해는 어떤 젊은 연극들로 우리 시대의 등불이 되어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공연예술가들이 등장할지 주목하라!! 

더불어 (사)한국소극장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대학로거리예술축제>와 협력하여 문화예술특구로 지정된 대학로의 공연예술문화를 한껏 북돋우는 행사로 <2016 젊은연극제>는 자리 잡을 것이다. 

특별히 이번 2016 젊은연극제는 하이트진로와 반디불 엔터테인먼트, 루이앤레이 코스매틱이 후원협찬을 해주어 보다 풍성한 ‘젊은연극제’로 공연예술가를 꿈꾸는 청년예비예술가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진취적인 행사들을 펼쳐 보일 것이다.

  • 일시 : 2016년 6월 13일 ~ 7월 3일 
  • 장소 : 대학로 예술극장 3관, 알과핵 소극장, 꼭두소극장, 동양예술극장, 여우별씨어터,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SH아트홀, 게릴라극장, 중앙대 스튜디오씨어터 - 총 9개 극장
  • 참가 : 가천대 외 총 45개 학교
  • www.젊은연극제.org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