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서울세계곤충박람회 :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가진 곤충들의 이야기를 본문

문화ㆍ행사/7월 행사

서울세계곤충박람회 :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가진 곤충들의 이야기를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6.06.21 17:55

7.22(금) ~ 08.17(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세계 5개 대륙 곳곳에서 날아올 신비한 세계 희귀곤충들, 곤충들의 각각 다른 습성과 생애를 직접 보고, 만지고, 느껴보며, 만나게 될 곤충세계.

곤충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에 발맞춰 동물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게 키울 수 있는 애완곤충의 종류와 특성, 생육법을 초보자를 대상으로 상세하는 '곤충 키트 만들기', 매일 각기 다른 표본으로 진행되는 '곤충 표본 만들기', 지카 바이러스를 비롯한 병원균의 온상의 모기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등의 수업을 정기적으로 유료 진행할 예정이다.

'로봇곤충디오라마'와 교과과정에서 접하는 곤충을 정리한 '교과서 속 곤충', 곤충의 다양한 산업적인 측면에서의 활약을 분야별로 소개한 산업곤충관 등은 초중고생과 학부모의 곤충 생태와 미래곤충산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기획전으로 상설전시하며 한국산 곤충 뒤영벌을 테마로 꿀과 벌집으로 만든 다양한 곤충제품도 소개된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개미가 되어 출구를 찾는 '초대형 개미집 체험관'이 마련되며 '살아있는 기가스왕개미'도 만날 수 있다. 곤충상식 퀴즈쇼 '곤충 골든벨'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공개된 바 있다.

"움직이는 작은 보물 미래를 바꾸다"란 슬로건의 2016 서울세계곤충박람회는 '살아있는 세계 희귀 곤충' 60여종과 540여종의 세계희귀곤충 표본을 만날 수 있는 '5개 대륙관’을 비롯해 버드윙, 몰포나비, 제비나비, 포세이돈 등의 국내외 '희귀 나비관', 아시아 포레스트 전갈, 자이언트블루전갈 등의 '전갈관', 그리고 야간 특별관인 '반디관' 등으로 구성된다.

반디관은 반디를 비롯한 야광곤충의 불빛을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부정기적으로 '반디 음악회'를 열 예정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