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자연생태공원 : 도시탈출! 자연으로! 부천볼거리! 자연생태박물관, 식물원, 동물원, 농경유물전시관, 사계절정원, 무릉도원수목원이 운영되고 있는 자연생태공원

by 넥스루비 2016. 10. 3.

자연생태공원내에는 자연생태박물관, 식물원, 동물원, 농경유물전시관, 사계절정원, 무릉도원수목원이 운영되고 있다.

자연생태박물관은 어린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00년에 준공되었으며 내부에는 하천생태관, 곤충의 신비관, 공룡탐험관, 기획전시관 그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3D입체영상관이 있다.

부천식물원은 5개테마관과 2개식물체험관으로 2006년도에 준공되었으며 워싱턴 야자수를 비롯하여 총 310개종류, 9,975본의 식물이 전시되고 있다.

자연생태박물관 뒤편의 동물원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사슴, 공작, 토끼, 닭 등 50종 278마리의 중․소동물이 사육되고 있으며 먹이주기 등 어린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자연생태박물관 앞에 위치한 사계절정원은 봄, 여름, 가을철에 튤립, 백합, 국화 등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농경유물전시관은 2002년에 개관하였고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전통 초가집 형태와 생활상을 재현한 전시관이다.

무릉도원 수목원은 도시형 수목원으로서 현실세계와 이상세계인 무릉도원을 절리석으로 구분하여 1,000종의 식물을 식재 조성하여 2012년 10월에 개원하였다. 수목원 내부시설로는 현실세계를 정화하는 생태연못, 돌 사이의 작은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암석원, 약초가 자라는 약용식물원, 조용히 명상을 할 수 있는 명상원, 그밖에 하늘호수, 도섭지, 숙근초원, 복숭아과수원, 상록수원, 잠자리생태원 등이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