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 : 다른 테마를 가진 총 17여 개의 테마원! 화담(和談) 정답게 이야기 나누는 숲 본문

축제ㆍ체험/10월 축제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 : 다른 테마를 가진 총 17여 개의 테마원! 화담(和談) 정답게 이야기 나누는 숲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9.10.17 10:53

10.12(토) ~ 11.3(일)

곤지암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약 1,355,371.9㎡ (약 41만평)에 조성되었다. 현재 총 17여개의 다양한 테마정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300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화담숲의 가을 단풍은 내장산, 오대산, 설악산 등 국내 명산들의 단풍 못지 않게 아름답다.

우리나라 숲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단풍을 만날 수 있어서이다.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해 당단풍, 털단풍, 털참단풍, 서울단풍, 세열단풍, 홍단풍, 청단풍, 산단풍, 고로쇠나무, 적피단풍, 중국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알록달록 물결을 이룬다.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우리나라의 모든 단풍을 만날 수 있는 수도권 최고의 단풍명소로 알려지면서 매년 단풍철이 되면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 화담숲은 여유롭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단풍축제 기간 중 주말에 한해 사전예약제도를 운영한다.

화담숲은 관람객이 산책을 하며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산책로를 배치한 수목원이다. 특히, 추억이 있는 정원에서는 노래, 문학, 속담 등과 관련된 향수 어린 수목을 감상할 수 있다.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반딧불이 관찰체험은 어릴적 동심의 세계로 관람객을 안내한다. 또한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만병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식물원으로 이를 특성화한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