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학사계곡 - 시원한 계류와 신록이 이어지는 계룡 8경의 하나

by 넥스루비 2007. 8. 7.

계룡 8경의 하나로 신록이 일품인 곳. 관목림 숲길이 멋진 동학사 들머리길을 지나 학바위 앞에서 관음봉 고개까지 3.5km가량 계류의 시원한 물소리와 신록이 이어진다. 이곳의 여름 신록이 계룡 8경중 5경으로 꼽히고 있지만 이곳에서 바라보는 겨울 계룡산의 설경도 잊을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준다.

계곡을 따라 명상에 잠기듯 조금난 걸어가면 동학사에 이르고 신라의 시조와 충신 박제상을 모신 동계사와 고려충신 포은 정몽수, 목은 이색, 야은 길재선생의 위패를 모신 삼은각과 숙모전이 나온다. 여기서 계곡을 1.5km 거슬러 올라가면 은선폭포에 다다른다. 은선폭포는 선녀가 숨어서 목욕을 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깍아 세운 듯한 바위 위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상쾌하다. 은선폭포를 지나 관음봉 고개까지는 다소 가파른 길이 이어지지만 삼림욕을 하기에 적당하다.

[승용차]
● 서울→경부고속도로→회덕분기점→호남고속도로 유성IC→출구를 나와 바로 좌회전→대전월드컵경기장앞→공주방면 32번 국도→국립현충원→박정자 삼거리→좌회전→동학사

● 서울→경부고속도로→천안→천안논산간고속도로→공주나들목→공주시내→대전/유성방향→갑사입구→대전방향→박정자삼거리→우회전→동학사


[대중교통]
●서울 강남터미널에서 고속버스 출발 (하루 30회 30분 간격 운행, 2시간 20분 소요)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고속버스 출발 (10분 간격, 2시간 20분 소요)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