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금) ~ 4.12(금)
매년 4월이면 지역문화의 발전과 구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아름다운 벚꽃과 호수가 어우러진다는 점에서 최고의 봄맞이 축제가 아닐 수 없다.
행사 내내 석촌호수에서부터 올림픽 공원, 가든파이브로 이어지는 긴 관광객의 행렬을 볼 수 있다. 벚꽃을 감상하는 것 이외에도 야외미술작품 전시회, 문화예술공연 등이 이뤄지고 있으며 전통상설공연도 함께 이루어져 풍부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도심 속에서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진 장관을 볼 수 있는 석촌호수는 매년 60여만 명이 찾는 대표적인 벚꽃관광코스로 4월이 되면 천여 그루의 왕벚나무에서 일제히 벚꽃이 피어난다. 사랑하는 가족 · 친구· 연인과 벚꽃 흩날리는 호수를 거닐며 아름다운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석촌호수공원은 시간이 없어 교외에 나가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 봄 햇살 가득한 석촌 호수에서 널따란 호숫가 산책길을 따라 물오른 버드나무와 새순이 돋는 개나리를 보면 절로 마음이 가벼워진다. 석촌호수 북쪽 잠실벌은 원래 나루터가 있었던 곳인데, 한강 상류에서 흘러온 흙이 쌓여 인공섬이 생겼다.
석촌호수의 봄은 롯데월드타워와 매직아일랜드가 벚꽃과 어우러지는 장관이 연출된다. 석촌호수가 명소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또한 석촌호수는 많은 연인들이 사랑을 확인하는 데이트 장소이기도 하다.
- Tel. 02-2147-2800
- culture.songpa.go.kr
- 석촌호수공원 - 석촌호수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
▣ 프로그램
- 송파서화공모대전
- 벚꽃물결공연 벚꽃콘서트
- 송파벚꽃길걷기
- 벚꽃가요제
- 경기도립무용단
- 동촌서커스
- 민속예술단
- 풍소리사위
- 타워불꽃쇼 뮤직딜리버리
- 별별공연
- 푸드트럭
- 벚꽃영화상영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