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산 자연휴양림 :: 유명산의 입구지계곡 안쪽에 있는 자연휴양림

by 넥스루비 2007. 10. 12.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유명산의 입구지계곡 안쪽에 있는 자연휴양림.
천연림과 인공림이 어울려 마치 산이 울타리처럼 둘러쳐져 있다. 등산로와 산책로가 잘 나 있고 야영장, 오토캠핑장, 물놀이자, 통나무집 등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통나무 집은 22동이 있는데 이중 벽난로와 화장실이 완비된 집이 인기가 많다고 한다.

삼림욕장, 체력단련장, 캠프파잉장, 눈썰매장, 야생화 단지 등도 갖춰져 있으며 주변에 청평유원지 등 위락시설이 조성돼 있다. 백운봉, 사나사, 현등사 등 인근 관광지를 둘러볼 수도 있다.
청평댐을 지나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일품이다.

가을 단풍으로 물든 산은 자연이 인간에게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물이다.

특히 붉은옷을 갈아입고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몸을 맡긴 갈대가 흐드러진 설악면 유명산은 그 자태만으로도 자연적인 예술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천혜 자연조건에 가을느낌을 물씬 풍기는 포크음악을 접목한 '유명산 단풍축제'가 오는 10/20, 21일 이틀간 열린다.

이 축제는 등반대회와 단풍열쇠고리만들기, 산상 영화제, 포크음악제 등 산에서 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행사 기간 내내 품바와 B-boy, 난타, 마술, 전자현악음악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숲 속에 마련된 무대에서 펼쳐지고, 서각과 자생화, 압화 등의 작품이 자연과 어우러져 전시된다.

주말을 활용해 1박2일 일정으로 축제현장 인근에 용문산천문대와 청평호반 등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을 나들이 계획에 넣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031-580-4062)

## 주의 ##
2002년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7월달 예약은 자연휴양림예약정보서비스(www.huyang.go.kr)에서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 숲속의 집(통나무 집) 예약은 1인/1일 1동만 예약하시기 바라며 만약 1인이 2동이상 여러동을 독점 예약하였을 시에는 관리자가 직권으로 예약 취소함을 공지하오니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7월과 8월을 제외하고 모든 화요일에는 자연휴양림이 쉬는 날로 예약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화,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예약자 와 입금자 그리고 입실자가 모두 동일 하여야 입실이 가능합니다. 입실시 신원을 확인합니다
* 입실은 당일 22:00(오후 10시)까지 완료하셔야 하며, 사정상 입실 시간이 지연될 경우 해당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미리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예약하신 후 3일 이내에 지정계좌로 예약금을 입금하셔야만 예약이 확정됩니다.
* 예약금 입금시에는 반드시 예약자 성명으로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금은 이용요금 3만원 미만은 1만원, 3만원이상은 2만원입니다.
* 기간 내에 예약금을 입금을 하시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 예약의 취소 또는 변경할 경우 "예약취소" 메뉴에서 취소 또는 변경 내용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 문의
ARS (033) 743-8066~8 북부지방산림관리청 안내
<약도 자료 : 산림청 홈페이지>


[승용차]
●서울에서 경춘선을 타고 설악면 청평호반을 지나 유명산로 가면 된다.


[대중교통]
●직행버스
상봉터미널 : 서울 ↔ 청평 ↔ 유명산, 직행버스 1일 7회 운행
●열차 : 청평역에 하차 가일리행 버스 이용
●좌석버스 : 서울 청량리 ~ 유명산행

* 상봉동 터미날 : 02-435-2122 , 02-700-2226
* 청평 터미날 : 031-584-0239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