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재미술관 - 한국의 가장 오래된 도시에서 가장 현대적인 작품을 만날 수...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북 경주시 신평동 370

전통의 계승과 창조가 어우러진 신라천년의 고도 경주에 자리잡은 선재현대미술관은 고대문화와 현대미술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호흡하고 있다.

선재미술관은 경주 보문단지 내 호숫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1년 5월 18일에 개관,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이라는 문화적 중심권에서 비록 멀리 떨어져 있어 다소 외로워 보이기는 하지만 고대와 현대의 조화를 이루며 상호 공존할 수 있는 문화적 초석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미술관 규모는 인공채광과 자연채광을 사용한 3개의 대형 전시실외에 1백20석의 강당, 워크숍실, 도서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선재미술관은 대우개발 정희자 회장의 개인 소장품을 기반으로 설립된 이 미술관은 미국 유학 중 사망한 설립자의 장남 김선재씨를 기리는 의미에서 아트선재 미술관이라 명명되었다.

국내의 유수한 현대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아트선재미술관은 소장품을 비롯한 미술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하며 다양한 문화 행사를 주관하는 등 종합적인 지역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활발한 국제 교류를 통하여 현대 미술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이해를 높이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선재 아카데미를 운영함으로써 교육사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진 작가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지역 문화 및 국내 미술계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경주보문단지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선재미술관에도 꼭 들러보자.


[승용차]
●서울/대전/대구
경부고속도로 - 경주IC - 보문단지 - 힐튼호텔

●부산
경부고속도로 - 경주IC - 보문단지 - 힐튼호텔

●광주
남해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 - 경주IC - 보문단지 - 힐튼호텔

[대중교통]
●시내버스
고속터미널 혹은 경주역에서 10번(일반, 좌석) 버스 이용, 육부촌(물레방아) 하차, 10분간격 운행

●힐튼호텔 셔틀버스
새마을호 도착시간에 맞춰 경주역에서 이용
이용시간 : 11:50, 13:50, 20:50, 22:50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