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영영화박물관 : 영화예술에 대한 역사 박물관이자 영화에 대한 꿈과 지식을 키워주는 학습장

by 넥스루비 2007. 9. 5.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우리나라 최초 영화박물관인 신영영화박물관. 곳곳에서 영화배우 피규어와 나무로 만든 태권브이들을 볼 수 있는 박물관.

1층 영화의 역사관에서는 영화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영화 제작 원리를 비롯해 세계 영화사를 담은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고, 실제 영화에 쓰여진 소품들도 전시되어 있다. 2층 체험관에서는 각종 영상 촬영기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지하1층에는 5D라이더 체험, 홀로그램으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민들레홀씨 불기 등 다양한 체험존이 있다.

신영 영화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영화 박물관으로 영화사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자재 및 포스터등 영화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영화의 원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초보단계부터 최첨단영상물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와 기존박물관과 달리 생생한 체험을 위한 공간을 마련 관람객의 참여를 통한 흥미유발에 초점을 둔 박물관으로 영화예술에 대한 역사 박물관이자 영화에 대한 꿈과 지식을 키워주는 학습장의 역활을 하는곳이다. 또한 제주도의 관광명소인 남원의 해안경승지와 수려한 경관 속에 위치해 있어 훌륭한 관광자원으로서 한국과 제주를 알리는 역활도 하게 될것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